IT웹툰 - 컴덕후의 나만 모르던 IT이야기(6) - 다중코어??

자작 IT웹툰/컴덕후의 IT웹툰 2011. 3. 10. 15:26
※이 웹툰은 오픈소스 이미지 편집툴인 김프(gimp)로 그려졌습니다.

오늘의 정보

코어

멀티코어(multi-core), 혹은 다중코어 CPU는 두 개 이상의 독립 코어를 단일 집적 회로로 이루어진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한 것을 말합니다. 현재 데스크탑PC로는 헥사코어(hexa-core, 6개)까지 상용화되어 있죠~!!

기존의 CPU가 클럭 수를 높이는데 한계를 느끼고 개발되기 시작한 부분이 바로 코어입니다! CPU가 각기 다른 작업 혹은 같은 작업을 분담하여 처리하면서 보다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현재 데스크탑 PC는 싱글코어를 생산하지 않지 않고 다중 코어로만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웹툰에서 설명된거처럼 다중 작업(멀티태스킹, multitasking)을 하는 경우 상당히 유리하기 때문이죠.

또한 그래픽작업, 동영상인코딩, 게임 등 고사양을 요구하는 프로그램들의 경우 다중코어에서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해두어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에게 그다지 많은 코어 수를 필요로 하진 않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맞게 가격과 적당한 선에 타협을 보고 결정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사설

원래도 그림은 못그렸지만 점점 그림보다 내용에 비중이 높아지네요~^^;; 아직까진 생각해둔게 많아서 빠르게 업로드하지만, 나중에 소재가 떨어지면 어찌될지 모르겠네요...ㅠㅠ...
참!!!!그리고 처음으로 다음뷰 베스트에 올랐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