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 키보드 바로가기(단축키)로 더 편리하게 써보자!!

우분투/기본설정 2011. 3. 11. 12:51

저같은 경우에는 우분투를 쓰기 직전에 마지막으로 쓰던 운영체제가 '윈도우7'이었습니다. 윈도7같은경우에 기존의 시리즈와는 다르게 작업표시줄(우분투의 패널) 부분에 프로그램들을 등록해서, 윈도우키+1, 윈도우키+2 처럼 순서대로 쓸 수 있는 점이 상당히 편리했는데요, 처음 우분투를 쓰기시작하면서 그런점이 좀 답답하더라구요~. 하지만 잠깐 알아보니 키보드 바로가기 기능을 통해 더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했답니다!! 역시 우분투는 "내가 모를뿐 방법은 존재한다" 는걸 항상 깨닫게 해주네요...-ㅅ-...

키보드 바로가기 등록하는 법


1. '시스템 - 기본설정 - 키보드 바로가기' 를 클릭하시면 창이 뜨게 됩니다.

2. 원하시는 기능이 '동작' 에 있다면 '바로가기' 부분을 클릭하시고 '새 바로가기...'라고 변한 상태에서 원하시는 키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기능이 없을때 등록하는 법


1. 하단의 '추가'를 클릭합니다

2. 해당되는 이름과 명령어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3. 명령어를 아시면 상관이 없지만 모르신다면 프로그램목록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에 마우스 우 클릭 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해줍니다.

4. 바로가기를 마우스 우 클릭속성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5. 위에 보이는 사진에서 하단의 명령어 부분에 %U 를 제외한 부분이 명령어입니다.

6. 그 후 위의 바로가기 등록순서 처럼 단축키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보고 따라하기



제가 좀 멍청했군요. 키보드 바보가기 에서 소리부분이 바로 리듬박스 컨트롤 창이더군요. 굳이 따라서 하실 필요는 없지만 제 설정창 보여드릴게요~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 소리 줄이고 키우는 부분이 아주 맘에 드네요...^^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