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antcj의 [우분투 유니티(unity)] 추천테마 (3월말)

우분투/우분투 테마 2011. 3. 26. 18:39
Ubuntu 11.04 Alpha3로 업데이트하고 제일 먼저 이전의 테마와 겹쳐서 이쁘지가 않더군요...;;(차도남답지 못한 발언...-ㅅ-)
그리하여...장장 몇시간 동안 알아본 결과 근사한 환경을 만들어냈습니다!!


취향에 맞으시나요??

어떻게 적용했는지 알려드리죠~~!!


1. 테마


테마는 '유니티 테마'라고 해서 isantop이라는 개인이 제작한 테마입니다.

기존에 있던 Ambiance 테마와 전체적으로 흡사하지만, 패널 창의 색과 창에서 선이 없어지는 부분이 달라진 테마인데요. 유니티의 GUI와 잘 어울리더라구요.

설치방법

$ sudo add-apt-repository ppa:isantop/iansanto-ppa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unity-theme

이후 System Settings 에 들어가셔서 모양을 클릭하시면 Unity 테마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제 테마는 패널의 투명도를 0%로 해서 아예 안보이게 하고 좌측 메뉴(launcher) 부분의 아이콘을 줄여준 상태입니다.

따라하기


종료버튼과 셋팅버튼이 같이 있습니다. 화면 우측 위를 클릭하여 System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컴피즈 설정 관리자 에 들어가 줍니다. 아이콘은 저랑 다르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양한 효과를 담당하던 컴피즈 설정 관리자 가 이제는 유니티까지 관리합니다!!



아래로 내리다보면 데스크탑에 Ubuntu Unity Plugin 이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Experimental 을 보면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Panel OpacityLauncher icon size를 최소로 해주었습니다.

2. 아이콘

지난 10.10 용 테마에서 소개해드렸던 Faenza icon 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아직까지 이것보다 맘에 드는 아이콘을 찾기 못했네요;;

3. 배경화면

우분투 11.04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배경화면입니다. 이번 추천테마의 제목은 '봄이 오겠지' 거든요.........하하하하...^^;;아...재미없다...ㅡㅡ...;;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