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pad] 우분투에서 에버노트를 더 편하게!!

우분투/프로그램들 2012. 10. 5. 11:05


관련글
[네버노트(Nevernote)] 리눅스를 위한 에버노트(Evernote)!!

저는 평소에 에버노트(Evernote)를 즐겨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운영체제나 모바일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프로그램이기 때문이죠.

보통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하다 포스팅을 하고 싶은 자료 등이 있으면 저장을 해두고 노트북에서 불러와서 다시 확인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죠.

위의 관련글에 링크를 걸어두긴 했지만 '네버노트(Nevernote, 닉스노트, Nixnote 등)'를 통해서 우분투에서도 쉽게 에버노트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롬 웹 스토어(Chrome Web Store,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vernote-web/lbfehkoinhhcknnbdgnnmjhiladcgbol?utm_source=chrome-ntp-icon)를 통해 이용하는 편이긴 하지만요.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에버패드(Everpad)는 우분투의 유니티(Unity)에서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대시(Dash) 환경에서도 검색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nvbn-rm/ppa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everpad


사용방법


우선 대시를 열고 에버패드를 실행합니다.



알리미(indicator)에서 에버패드 아이콘을 클릭하고 'Settings and Management'를 클릭합니다.



Authorise 를 클릭합니다.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없으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Authorize'를 클릭합니다.



'Last sync: 시간' 을 클릭하면 동기화(sync)가 시작됩니다.


혹은 'Settings and Management'에서 동기화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 로그인'하면 유니티의 렌즈(lense)에서도 에버노트의 문서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서의 확인이나 새 노트 작성은 에버노트 아이콘의 'All Notes'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Note'를 클릭하면 새로운 노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추가하고 새로운 노트를 작성하는 모습입니다.



새로 추가한 노트도 렌즈에서 찾을 수 있군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