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Wallpaper] 우분투에서 라이브 배경화면 사용하기!

우분투/우분투 테마 2012. 11. 21. 10:35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라이브 배경화면 (Live Wallpaper)'를 보거나 사용하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우분투에서 라이브 배경화면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치방법

우분투 12.04, 12.10에서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fyrmir/livewallpaper-stable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livewallpaper livewallpaper-config livewallpaper-indicator


사용방법

처음 설치를 하면 대시(Dash)에서 'LiveWallpaper'를 통해서 실행하거나 'LiveWallpaper Configuration'을 통해 설정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라이브배경화면은 '갤럭시(Galaxy)'와 '넥서스(Nexus)' 두 가지 입니다.

배경화면에 대한 다양한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로그인 이후에는 알리미(indicator)에 등록되어서 실행/종료 할 수 있습니다.




문제점

화려한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몇 가지 문제점이 눈에 띕니다.

우선, '라이브 배경화면'은 배경화면으로 완벽히 대체되지 않습니다. 즉 덮어씌워지는 형태로 작동합니다.
또한 바탕화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에 드래그를 한다든가 마우스 우클릭을 하는 것이 되지 않습니다.
가장 큰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시스템자원을 좀 차지하는 편입니다. 생각보다 CPU 사용량이 많아서 일부 저사양 PC나 전원을 절약해야 하는 노트북의 경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