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지배하는 안드로이드!!

IT 소식/각종 기기 2011. 2. 27. 17:42

Read more: VIDEO: Android's world domination visualised - Pocket-lint http://www.pocket-lint.com/news/38779/video-android-world-domination-visualised#ixzz1F92xaJUo By Paul Lamkin

안드로이드의 세계 점유율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세요?

구글이 바로 안드로이드의 세계 점유율을 시각화해서 제작했네요.
기간은 2008년 10월부터 2011년 1월까지 이구요.
동영상의 가장 뒷부분엔 동아시아지역(한국, 중국, 일본)이 나오는데요, 2010년 이후 급격스런 우리나라의 성장은 정말 말그대로 하늘을 찌를기세군요.

이 영상은 MWC에서 구글이 처음 선보였구요, 지금은 전세계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업로드되어있네요.


안드로이드, 너라면 세계지배 해도 좋다!

아니, 이게 웬 인터넷하던 '애플빠'가 보면 돌맞을 소리를 소리냐!(죄송하지만, 상징적으로 왜곡표현 사용하겠습니다^^)싶으실지도 모르겠지만, 제 진심이 그렇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는 오픈소스인데다 단일 기종 혹은 일부 기종에 제한된 것이 아니라,
제조사에서 마음만 먹고 만들려고만 한다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이죠.
물론 그런면이 오히려 부작용을 만들기도 합니다만,
오히려 애플의 아이폰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7폰에 비하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내년, 2012년이 제2의 스마트폰대전이 될 것!

2010년부터 급격한 스마트폰의 돌풍은 우리나라를 하늘을 찌르도록 올려놨는데요,
과연 2년 뒤에도 안드로이드가 계속 저 고지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전 세계적으로도 2010년 중반기를 시점으로 하여 안드로이드의 지배력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비싼 기기값의 부담때문에 2년약정으로 많이 제공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과연 2년뒤에도 안드로이드가 저 위치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애플 아이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7폰 ? 삼성 바다?

초기 스마트폰 구매자들을 '스마트폰 얼리어댑터 1세대'라고 한다면,
그들의 진로가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