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flash) 플러그인 충돌...왜 이러는건데??

컴퓨터 일반/인터넷 2011. 3. 9. 10:50
끔찍하시죠??다행히도 이건 이미지입니다...^^(사실 제가 글 수정하다가 놀랐다는.....)

신나게 웹서핑을 하고 있는데.....
뜬금없이 뜨는 플러그인 충돌...항상 플래시 플러그인이 충돌이 일어납니다...
대개의 경우는 탭을 여러개 이용하거나 다른 프로그램들과 인터넷 브라우저를 동시에 사용할때 종종 일어나는 편입니다. 새로고침을 해서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브라우저를 통째로 다시 시작해야 제대로 구동되는 경우도 있죠.

왜 그런지 알아봤더니 바로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가 10.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고 나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10.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고 난 후에 플래시에서 '하드웨어 가속화(hardware acceleration)' 기능을 더 강화시켰는데요, 아직까지 안정화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때문에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충돌을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점차 업데이트되면서 해결될 수 있으리라 보이지만 마음 급한 분들은 쉽지 않죠??

그럴땐 10.1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시키시면 됩니다!!!!

10.1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시키기

윈도우 사용자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기존의 플래시 플러그인을 삭제하시구요,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에 접속하셔서 새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우분투 사용자

시스템 - 관리 -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 로 이동합니다.
adobe로 검색하시면 flashplugin-installer 란 패키지가 나오는데요, 이걸 선택해줍니다.


상단에 표시된 패키지 - 버전강제 를 누르셔도 되고, 단축키 컨트롤+E 를 누르셔도 됩니다.


버전 강제메뉴에서 하위버전을 선택한 뒤 버전 강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좋은정보 되기를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