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아이튠즈 업데이트 안될 때 해결방법

아이폰 2017. 11. 15. 23:55


최근 사용하던 아이폰6에서 아이폰8 플러스(iphone 8 plus)로 기기를 변경했습니다.

딱히 PC에서 아이튠즈(itunes)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아서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이번 기기변경으로 아이튠즈에서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하는 과정이 상당히 편리할 것 같아서 시도하려는데 아이폰8 플러스는 기존의 아이튠즈 버전으로 사용할 수가 없더군요.


아이폰8 플러스는 아이튠즈 12.7 이상의 버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려는데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하면서 업데이트가 실패했습니다.(2017. 11. 11. 기준)

결국 삭제 후 재설치 하려는데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아이튠즈 및 애플 관련 프로그램들을 모두 제거하려는데 여기서도 프로그램들이 제대로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럼 위의 문제를 해결하고 기존의 아이튠즈를 삭제하고 새로운 버전의 아이튠즈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결방법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만 제 경우에는 기존의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고 새로운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됐습니다.

특히 다른 아이튠즈 및 애플 관련 소프트웨어는 삭제가 잘됐지만 'Apple Software Update(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계속 삭제되지 않았는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튠즈 관련 파일 완전 삭제하기


우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Download'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아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문제 해결사'란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제 삭제되지 않았던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Apple Software Update)

그리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예, 제거합니다.'를 클릭하고 기다리면 완전히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튠즈 재설치하기



위의 링크로 이동하여 아이튠즈를 다운 받아 재설치하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