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를 더 쓸만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컴피즈(Compiz)!!!

우분투/프로그램들 2011. 1. 4. 10:24

 우분투를 처음 접해보겠다는 생각으로 설치하신 분들은 처음에 무척 생소 하실 겁니다.


"이거 뭐야, 외관이 특이한 윈도우xp 수준 정도밖에 안되는거 같은데??"

란 말을 연거푸 하시게 될지도...(사실 제가 그랬습니다...윈도우 7 사용하다가 우분투를 써보니 win+단축키 기능을 쓸 수 없는게 너무나 안타까웠죠...ㅠㅠ)
 하지만 컴피즈(Compiz)를 알게되는 순간...................이제 버추얼박스(Virtualbox)를 이용해서 윈도우 쓰는 것도 불편해져 버렸습니다...와우!이럴수가!오오!!(감탄사의 연발)
 컴피즈의 기능은 다분히 윈도우7의 편리해진 기능을 뛰어넘다 못해 화려한 이펙트로 제 눈을 즐겁게 해주고...아...네이트온으로 원격제어가 안되니 누구한테 보여주지도 못하겠고...그렇군요...ㅡㅡ...

 컴피즈가 얼마나 대단하길래 이러느냐 싶은 분은 우선 동영상부터 보시죠...

컴피즈 및 우분투의 환경 동영상




보셨나요??멋지지 않습니까??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완전 최강입니다.

다음은 컴피즈 설치 및 셋팅에 대한 동영상 및 설명입니다.




킴피즈 설치 및 셋팅





설명

1. 시스템 - 관리 -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

2. compiz 라고 검색하고 compizconfig-settings-manager 와 compiz-fusion-plugins-extra 를 설치해줍니다.(혹시 compiz가 설치 안된 분이 있다면 같이 설치해주세요!!)

3. 시스템 - 기본설정 - 컴피즈 설정 관리자에 들어가서 기타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4. 자세한 설정법은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