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11.04] 유니티(Unity 3D)에서 패널 그림자 없애기

우분투/기본설정 2011. 4. 20. 13:06

패널 투명도를 없앴으나 그림자가 남아있다!!


우분투 11.04(Natty Narwhal)에서 패널(Panel)부분에 그림자가 생기는 업데이트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시각적으로 괜찮은 효과 같기도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좀 거슬리더군요;; 패널 색때문에 테마도 다양하게 시도하지 못하는 점도 있었고요.

하지만 역시나 방법이 있더군요!!


1. 컴피즈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켜서 그림자 없애기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바로 PngUnity MT Grab Handles 플러그인(plug-in)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한테 해당되고요. 사실 이 두가지 플러그인은 비활성화한다고 해도 딱히 지장이 없는거 같군요.


우선 우측 상단의 '전원버튼 - 시스템설정' 에 들어갑니다.



'그놈 제어판'에서 '컴피즈 설정 관리자'에 들어가 줍니다.



그 중에 'Png'와 'Unity MT Grab Handles'를 비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위의 두 플러그인입니다.
Png를 비활성화 시키면 Unity MT Grab Handles는 자동으로 비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는 안되더군요...참고하세요!!


주의!! 플러그인을 비활성화시키면 패널이 아예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그 위치에 있던 아이콘들은 제 기능을 하니 걱정마시고 원래의 종료버튼 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림짐작으로 종료버튼을 클릭하고 메뉴가 활성화되면 로그아웃 을 클릭한 뒤 다시 로그인합니다!!



짜잔!!패널이 안보이게 되었습니다!!

2. 패널의 그림자에 해당하는 png파일 수정하기

김프(Gimp)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수정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만, 따로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입니다.

1) 알트 + F2 키를 눌러 명령어 실행창을 띄웁니다.
2) gksu nautilus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3) /usr/share/unity/3 폴더로 이동합니다.
4) panel-shadow.png 파일을 김프(Gimp) 등 이미지 툴로 투명하게 만든 후 저장해 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