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컴퓨터 브라우저로 내 스마트폰을 제어한다!! 'Remote Web Desktop'

다른 운영체제/다른 리눅스 2011. 12. 7. 01:02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도중에 안드로이드폰에 문자메시지라든가,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틱톡 같은 메시지를 받게되어 매번 켜고 확인하고 입력하는 것은 정말 번거로운 일입니다.

이번에는 '메시지(Messaging)', '파일관리(File Explorer)', '클립보드 공유(Shared Clipboard)', '배경화면(Wallpaper)', '와이파이 키보드(WiFi Keyboard)', '화면 캡쳐(Screen Capture)', 'FTP Explorer', '웹캠(WebCam)', '원격조종(Remote Control)', '연락처(Contacts)' 기능이 있는 막강한 어플(앱, App, Application), 'Remote Web Desktop'을 소개합니다!!!!


소개 동영상




다운받기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net.xdevelop.rm

위의 주소를 클릭하시거나 '마켓'에서 'Remote Web Desktop'을 검색하면 됩니다.


설치와 설정 및 사용방법



자,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① 'Start Sever'를 눌러서 실행시키고요, ②부분에 나오는 주소를 웹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됩니다.

보안문제가 걱정된다면 'Password'부분에 암호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모두 이상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웹브라우저에 제대로 주소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GUI의 안드로이드가 탄생한 기분이군요!!!!



와이파이 키보드


이번엔 이 어플의 최대의 매력인 '와이파이키보드(WiFi Keyboard)'를 설정하겠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폰에서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설정'에서 'WiFi Keyboard'를 체크합니다.



이제 입력을 원하는 부분을 꾹~ 누르면 '입력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WiFi Keyboard'를 선택합니다.



이제 브라우저의 'WiFi Keyboard'를 실행하고 글을 입력합니다.

엔터를 누르면 전송됩니다.



자! 위와 같이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캠


막강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바로 안드로이드폰의 카메라에 비춰지는 부분을 캠화면을 보듯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제 모니터가 찍힌 것이 화면에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메시지



문자 메시지를 관리,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관리(File Explorer)


간단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인데, 전송 등을 하기 위해선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것 같더군요...

무료 사용자는 FTP Explorer를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연락처



연락처도 수정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