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를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설치하자!!

우분투/기본설정 2011. 12. 29. 09:23
이전에 작성한 글이 '그놈쉘 확장 사이트'를 통해 그놈쉘 확장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었는데요, 이번에는 그것과 비슷하다면 비슷할 수 있는 기능이겠군요.

바로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Ubuntu Software Center)'의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프로그램을 검색만 하는 것은 다른 환경의 운영체제나 모든 브라우저에서 가능하고요, 설치만 우분투에서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https://apps.ubuntu.com/

위의 링크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당되는 범주를 찾거나,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측에 '이용가능한 버전(Available versions)'가 표시되어 자신이 사용하는 버전의 우분투에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 따로 표시됩니다.


지원되는 버전은 10.04(Lucid Lynx), 10.10(Maverick Meerkat), 11.04(Natty Narwhal), 11.10(Oneiric Ocelot)입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가격'이 표시되고요, 'Install 프로그램' 버튼을 선택하면 '우분투소프트웨어센터'와 연동되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모든 페이지가 영어로만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분투가 각 국가별로 회사를 두고 따로 번역팀을 두는 것이 아니라, 각 국가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번역협조를 요청하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더더욱 우분투를 쓰고 싶도록 만드는 블로그가 되어야겠습니다!!+_+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