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eator] 우분투에서 QR코드를 쉽게 만드는 방법!!

우분투/프로그램들 2012. 6. 26. 08:27
우분투에서 'QR코드(QR code)'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글에서 설명한 적이 있었습니다. (http://deviantcj.tistory.com/301)

하지만 일일이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 'CLI(Command Line Interface, 명령 줄 인터페이스)'기반의 프로그램인 'qrencode'를 이용하기 때문에 좀 번거로운 감이 없지 않았죠.

이번에는 'GUI(Graphical User Interface,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작동하는 'Qreator'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설치방법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 (Ubuntu Software Center)'에서 'Qreator'를 검색해서 설치하거나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 sudo apt-get install qreator


사용방법


Qreator는 기본적으로 URL, Text, Geolocation, WiFi Network의 4가지 QR코드 생성을 지원합니다.


URL



URL과 Text의 경우 입력함과 동시에 QR코드가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URL QR코드 스캔결과



Text



Text의 경우에도 앞서 설명했듯이 입력과 동시에 QR코드가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Text QR코드 스캔결과



Geolocation



Geolocation은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지도가 표시되는데, 지도가 표시되는 지역마다 QR코드가 생성됩니다.


Geolocation QR코드 스캔결과



안타깝게도 네이버 어플에선 Geolocation의 QR코드가 따로 인식되지는 않더군요.

나중에 인식되는 어플을 찾게되면 다시 추가하겠습니다!!


WiFi Network



WiFi Network의 경우 와이파이 설정의 보안과 SSID, 암호(Password)를 설정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직접 테스트하지는 못했습니다.



저장방법



QR 코드를 생성하고 좌측 하단의 'Save QR code to disk'를 통해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거나, 'Copy QR code to clipboard'를 통해서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