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phin] 닌텐도 Wii, 게임큐브를 PC에서 즐기자!!

우분투/프로그램들 2012. 8. 17. 19:02


바로 얼마 전이었죠, 닌텐도 사의 Wii가 국내에서 인기를 끈 적이 있었습니다. 국내에선 비교적 PC게임이 인기있는 편인데, 위(Wii)는 'Wii 리모컨(위모트)'라는 새롭고도 신기한 모션 인식 컨트롤러를 통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기로는 이례적으로 인기를 끌 수 있었죠.

그러한 Wii를 돌핀(Dolphin)을 통해서 바로 PC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돌핀은 닌텐도 게임큐브와 Wii를 윈도우, 리눅스, 맥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뮬레이터 입니다.
제가 테스트 한 게임들은 제대로 실행이 안되거나, 실행되더라도 위모트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이용할 수 는 없었지만, 위모트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나 일부 게임은 충분히 실행되리라 생각되어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다운받기


윈도우(Windows)나 맥 OS X (Mac OS X) 사용자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http://dolphin-emulator.com/download.html

우분투 사용자는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glennric/dolphin-emu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dolphin-emu-master


실행방법

동영상으로 보기



돌핀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동영상으로 된 실행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비록 영어로 나오긴 하지만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설명으로 보기


돌핀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열기' 혹은 '폴더탐색'으로 elf, dol, gcm, iso, wbfs, ciso, gcz, wad 등의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iso파일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혹은 '메뉴 - 파일 - DVD 드라이브에서 부트'를 통해서 위 타이틀을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정상적으로 게임이 추가된 모습입니다.



게임 스크린샷



제가 위모트가 없이 테스트했기 때문에 제약이 많았습니다.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이 정상적으로 실행된 모습입니다.


실행속도는 전반적으로 조금 버벅거렸고요, 유튜브 동영상을 찾아보니 다른 PC에서는 잘 돌아가는 것 같더군요...ㅠㅠ



위모트 없이 테스트하기엔 펜싱(Fencing)밖에 제대로 테스트 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도 마우스와 키보드로 플레이하기엔 동작을 다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펜싱 외의 게임을 선택하면 컨트롤러 관련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위모트가 있는 분들이라면 문제가 없지 않을까 생각되네요...ㅠㅠ
top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