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Wall] 또다른 우분투의 라이브 배경화면 프로그램!!

우분투/우분투 테마 2012. 11. 28. 10:57
우분투를 사용하면서 윈도우와 다른 테마를 처음 접해보고 꾸미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엔 Wallch ([Wallch] 우분투 배경화면 관리 프로그램!! 실시간 지구 배경화면을 설치하자!!), Live Wallpaper ([Live Wallpaper] 우분투에서 라이브 배경화면 사용하기!) 에 이어서 배경화면 관련 프로그램인 'SlideWall(슬라이드월)'을 소개합니다!!

슬라이드월은 다양한 종류의 배경화면을 제공하는데요, 실시간 지구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계 기능의 배경화면도 제공합니다.


설치방법

터미널을 열고 버전에 맞는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우분투 12.10에서
$ sudo add-apt-repository ppa:fioan89/slidewall-quantal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slidewall

우분투 12.04에서
$ sudo add-apt-repository ppa:fioan89/slidewall-precise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slidewall


사용방법

대시(Dash)를 열고 'slidewall'을 검색해서 실행합니다.


slidewall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slidewall은 '슬라이드쇼 모드 (slideshow mode)'와 '라이브 배경화면 모드 (live wallpaper mode)'를 지원합니다.

위에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작동합니다.



슬라이드쇼 모드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슬라이드쇼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Load Folder (폴더 불러오기)'나 'Load Images (이미지 불러오기)'를 통해 슬라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 모드가 실행되는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슬라이드가 바뀔 때마다 알림이 뜨는 것은 조금 불편한 것 같군요.



라이브 배경화면 (Live Wallpaper)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이브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문제점은 'wallbase'라고 적혀있는 두 개의 라이브 배경화면은 적용이 되지 않더군요. 아마도 서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 소개한 'Live Wallpaper (http://deviantcj.tistory.com/491)'에서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등이 지원되지 않았는데 'SlideWall'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