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오토캐드(AutoCAD) -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 : Free CAD software)

우분투/프로그램들 2011. 3. 12. 07:19
제가 직접한건데 소질은 없군요...하하핫...^^;;

2차원(2D) 디자인, 제도 등이 가능한 프리소프트웨어가 있더군요!!(개인적인 사용에 한하여)
해외 RSS를 받아보다가 기쁜마음에 포스팅합니다!!

이름하여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 : Free CAD software)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정식버전인 11.2 버전으로 사용하실 수 있구요, 맥(Mac)와 우분투, 기타 리눅스 배포판인 페도라(Fedora), 수세(Suse), 맨드리바(Mandriva) 등에서는 베타 1 이란 명칭으로 나왔네요. 아직 윈도우를 제외하고는 베타버전인 듯 합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치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구요.

http://www.3ds.com/products/draftsight/download-draftsight/

2. 중간에 I accept the End User License agreement above. 에 체크하신 후 해당되는 버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다운받아진 exe(윈도우), dep(우분투), 나머지는 해당 설치포맷의 파일을 더블클릭하시고 라이센스에 동의만 하시면 저절로 설치됩니다!!


소개영상



정리

현재도 여러종류의 백신들도 그렇고 미래의 소프트웨어 시장은 개인사용자에게는 프로그램상에 작게 표시되는 광고정도로 광고수입을 얻고, 기업 혹은 국가기관 등에서 정식버전을 판매하여 수입을 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상 유료 소프트웨어라고 하더라도 개인사용자들은 얼마든지 구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실제적으로 크게 차이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게다가 그 이후에 정부에서 저작권 등에 대한 규제를 높여서 기관이나 기업 등에서 정식으로 구입하였는지 등을 체크하면, 불법소프트웨어를 근절시키고,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도 넓힐 수 있지 않을까요?
사실상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백신프로그램, 동영상재생프로그램, 음악재생프로그램 등을 제외하면 딱히 눈에 들어오는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작은 희망이 있다면 한글과컴퓨터가 개인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하는게 어떨까 싶은데, 개인적인 소망에 불과하구요...^^;;
제 블로그에서도 당당히 국산의 좋은 오픈소스 혹은 프리소프트웨어를 소개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