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1.04 Alpha3 로 업그레이드 해버리다...

우분투/기본설정 2011. 3. 26. 12:07
※ 업그레이드한지 얼마 안되어 절전모드 상태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아직 발견되지는 않았지만 다른 오류들도 있을 것 같구요. 알파나 베타버전의 경우 어쩔 수 없이 불안정한 경우가 많습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우분투 11.04 Natty Narwhal 의 베타1 출시를 일주일 앞두고 있는데요.
차마 기다리지 못하고 그냥 11.04로 업그레이드 해버렸습니다.....

가상머신으로 돌릴때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Unity 2D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유니티여서 그런지 보다 원활히 돌아가는 것 같구요. 로그인 화면에서 들어갈때 기존의 그놈환경에 비해 살짝 느린감이 있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네요.

전체적인 느낌의 유니티는

'윈도우7' 같은 유용함 + 독키(Docky)의 편리함 + 스마트폰을 다루는 느낌

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엔 터치기기를 위해 최적화된 GUI라고 생각했지만, 단축키를 통해 극복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 그럼 저처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방법을 알려드리죠!!


우분투 11.04 먼저 써보기!!


Alt + F2 키를 눌러 프로그램 실행을 실행시킵니다.


위와 같이 update-manager -d 라고 입력하고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업데이트 관리자가 뜨면서 '새 우분투 버전인 '11.04'(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마치 히든 케릭터를 고르는 스릴을 느끼게 해주는군요...^^

과감하게 업그레이드!!!!



어차피 영어니 신경 안쓰고 업그레이드!!!!




제발 좀 그냥 업그레이드!!!!!!



자, 이제야 설치합니다...;;;;



중간에 스크린샷 하나를 빼먹었군요. 지우기 전에 기존의 패키지들을 유지할건지 지울건지 물어봅니다. 저는 보기드믄 쿨가이이므로 지우기!!!(실은 나중에 따로 지우는 방법을 몰라서...ㅡㅡ...;; 아마도 sudo apt-get autoremove 로 지워지지 않을까 싶지만 그냥 지원해주는대로 지우기로 했습니다....^ㅡ^)



재시작하면 된다는 군요...과감하게 재시작!!!!



우분투 11.04 Alpha3로 처음 로그인 한 화면입니다. 우분투정보 를 같이 보여드리고 싶었지만......어디로 도망갔는지 찾을 수 없군요...^^;;하하하...

이번 주말엔 우분투 11.04 및 유니티에 관한 포스팅을 많이 하게될 듯 싶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