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 DVD 를 동영상파일로 보관하자!!

우분투/프로그램들 2011. 4. 15. 09:11
소장중인 DVD를 일일이 꺼내서 보기 귀찮으셨나요??
오늘은 우분투(리눅스)에서 쉽게 Rip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thoggen 을 소개하겠습니다!!

흔히들 DVD립버전 이라고 나오는 불법 동영상들이 DVD로부터 Rip한 파일을 공유해서 나오는 것입니다. 자신이 소장중인 DVD를 립해서 소장하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동영상을 공유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혹시 제가 저작권이나 기타 부분에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설치방법

터미널을 열고 다음을 입력해줍니다.
$ sudo apt-get install libdvdnav-dev libdvdread-dev libdvdcss2
$ sudo apt-get install thoggen

이후 thoggen 이란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File 메뉴로 이동합니다.


상단에 이미지처럼 DVD가 들어있는 폴더나 .iso 이미지파일을 선택해줍니다.



선택이후에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립(rip)할 수 있습니다.

미리 DVD파일에서 원하는 부분의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두시면 편하겠죠??



Picture Size는 원하는 동영상의 크기입니다. 720x480 의 크기는 흔히들 720p라고 알고계시는 크기입니다. 문제는 원본 DVD보다 화질이 나아질 수는 없다는거죠. Rip하는 이상 아무리 원본과 비슷하더라도 원본만 못 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든 절차가 끝나면 위의 이미지처럼 립하기 시작합니다. Speed부분(초당 프레임으로 표시, frames per second)을 기준으로 Time Left에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