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1.04] 마우스 테마 적용 안되는 현상 해결하기

우분투/기본설정 2011. 5. 29. 11:58
우분투(Ubuntu)의 매력이라 하면, 6개월마다 제공되는 배포판으로 실험적인 기능들을 사용하면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준다는 거겠죠~??^^

하지만, 이것이 항상 장점으로 작용하지만은 않습니다. 때로는 일부 새로운 기능이 충돌을 일으키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과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죠.
물론 우분투는 LTS(Long Term Support)버전을 제공하면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버전을 제공하기도 합니다만, 새로운 것을 적용해보고 싶은 분들에겐 다음 LTS버전을 기다리는 것이 마냥 지겨운 일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우분투 11.04(Natty Narwhal)에서는 유니티(Unity)라는 새로운 GUI를 채택하면서 일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마우스 테마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바로 일부 프로그램 위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만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기본 테마로 나타나는 문제죠.

스크린샷을 찍으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확인이 불가능해서 따로 이미지를 첨부해드리긴 힘들군요...;;


해결방법

$ sudo update-alternatives --config x-cursor-theme

위의 명령어를 터미널에서 사용하고 암호를 입력하면, 선택할 수 있는 마우스 테마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자동 모드'로 표시된 것이 선택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테마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DMZ-Black 테마를 사용하려면 '5'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 후 '로그아웃 - 로그인' 하시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