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12 정식버전 출시!!

IT 소식/운영체제 및 인터넷 2011. 6. 9. 08:49

왼쪽부터 크롬 12 베타, 파이어폭스 5 베타, 오페라 11.50 베타입니다.


구글 크롬 12(Google Chrome 12)의 정식버젼이 출시 되었습니다!!
겨우 크롬 11이 나온지 6주밖에 되지 않았는데 말이죠!!

이번 버전에서는 16억 크롬 사용자에게 보안, 개인정보와 그래픽 부문에서 향상을 가져올 것이라고 하네요.

특히나 돋보이는 부분은 그래픽면에서의 향상입니다.
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오직 크롬12에서만 하드웨어 가속된 3D CSS가 제대로 지원되는군요.
단, 테스트에서는 크롬12 정식버전이 아니라 베타버전을 사용하였습니다. 크롬12 정식버전은 아직까지 윈도(Windows)용으로만 나왔네요. 저는 우분투(리눅스) 사용자라서요;;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9에서도 테스트해보고 싶습니다만, 독점적 웹브라우저를 소개하고 싶은 마음은 없군요;;


크롬 12 다운받기

http://www.google.com/chrome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우분투(Ubuntu)에서 '크롬12 베타'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좌측 소프트웨어에 Google을 선택하시고, 'google-chrome-stable'을 설치하시면 기존의 베타가 저절로 삭제되면서 크롬12가 설치됩니다.


3D CSS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http://www.webkit.org/blog-files/3d-transforms/poster-circle.html

각각 다른 브라우져로 테스트해보세요!!^^


HTML5 동영상 실험


http://www.chromeexperiments.com/shaunthesheep

요구사항 : 윈도 비스타/맥 OS X 10.6 혹은 그 이상, 구글 크롬

우분투에서도 가능합니다만, 약간 소리랑 맞지 않는 것 같네요.
또한, 하드웨어 가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지 CPU점유율이 많이 올라가는 군요.

이부분은 아마도 교육이나, 인터넷 컨텐츠 부분에서 상당한 발전을 가져올 기술이라 생각되네요.
이른 판단인지 모르겠지만, HTML5 기술은 독점적인 플래시(Adobe Flash)환경을 벗어나게 만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