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8] 공식 출시!! + 앱 탭(App Tab) 지정하는 방법

IT 소식/운영체제 및 인터넷 2011. 11. 10. 13:16
파이어폭스8(Firefox 8, 불여우 8)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올해만 무려 5가지 버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사용자가 바로 알아차릴 수는 없지만 취약점 보완을 비롯해서 HTML5와 WebGL 기술의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 한국어버전에서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영어(English), 일본어(Japanese), 포르투갈어(Portuguese), 슬로베니아어(Slovenian) 버전에서는 '트위터 검색(Twitter search)'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하는군요.

영어(English)버전에서 보이는 트위터검색 기능...

한국어(Korean)버전에서는 확인할 수 없다...

또한 '이전 세션 복원' 기능을 통해 마지막으로 닫은 탭을 복구할 수 있군요. 이 기능은 홈페이지를 'about:home'으로 설정했을때 적용됩니다.


다운받기

파이어폭스를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윈도(Windows), 맥(Mac), 리눅스(Linux) 사용자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mozilla.or.kr/ko/

우분투 사용자

우분투 11.04(Natty Narwhal), 11.10(Oneiric Ocelot)사용자들은 조만간 '업데이트 관리자(Update Manager)'를 통해 제공됩니다.

우분투 10.04 LTS, 10.10사용자는 아래의 PPA를 추가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mozillateam/firefox-stable


앱 탭 지정하기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등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는 '앱 탭(App Tab)'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탭에 '마우스 우클릭' 후 '앱 탭 지정'을 선택합니다.



이제 페이스 북이 '작은 아이콘의 탭(앱 탭)'으로 바뀌었습니다.



우분투에선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다시 원래대로 돌리고 싶다면 해당되는 '앱 탭'을 '마우스 우클릭' 후 '일반 탭으로'를 선택하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