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11 베타의 놀라운 기능!!

컴퓨터 일반/인터넷 2011. 3. 24. 22:36


참조 및 이미지 출처 : http://www.unixmen.com/

※현재(2011.4.15) 우분투 전용 크롬인 크로미엄(Chromium)은 버전 12로 올라가면서 아래 소개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10이 나온지 정말 엊그제 같은데(실제로도 얼마 안됐습니다만),
크롬 11 베타를 벌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안정적인 버전(Stable)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IT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본의 아니게 얼리 어댑터가 되고 있군요...^^;;

크롬 11에서는 'HTML 5' 기술과 웹페이지에서 CSS기능을 사용하여 3D 효과를 나타내는 'GPU가속의 3D CSS 기능' 을 더욱더 지원될 것이라고 발표하였는데요, 이런 것들은 보다 실제적인 애니메이션을 제공해주리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HTML 5' 를 이용한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HTML5를 이용한 음성인식 및 출력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경로로 이루어집니다.


테스트 동영상 보기

정확한 음성인식을 위해 마이크를 가까이 대었더니 중간에 시끄러운 잡음이 생겼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크롬 11 베타 다운 받기

http://www.google.com/intl/en/landing/chrome/beta/

참,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자세히 모르겠습니다만, 우분투에서는 stable 버전(즉, 크롬 10)을 삭제하셔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해 주세요!!

음성인식 테스트 해보기

※크롬 11 베타에서만 가능합니다.

http://slides.html5rocks.com/#speech-input



크롬 10과 크롬 11 벤치마크 결과 비교


위가 크롬 10이구요, 아래가 크롬 11 입니다. 데이타 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높아진 모습을 보여줍니다만, 사실상 100점 정도의 차이는 체감하기 힘든 정도이구요, 여러번 시도하면 다르게 나오기도 하니까요...^^;;


정리

크롬의 놀라운 개발 속도는 웹브라우져에서 우위를 계속 이어나가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브라우저에서 이정도 개발 속도를 따라오기란 상당히 힘드리라 예측되구요. 익스플로러9 출시 이후 웹표준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뜨거운데요, 점차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도 타 브라우저에 대한 호환이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실제로도 예전에 비하면야 많이 좋아지기도 했지만요. 크롬 11 정말 기대되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