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웹툰 - 컴덕후의 나만 모르던 IT이야기(23) - 윈도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자작 IT웹툰/컴덕후의 IT웹툰 2011. 5. 15. 13:56


오늘의 정보

윈도우(Windows) 설치 후 가장 먼저 설치해야 할 것

요즘에는 그나마 사람들이 V3나 네이버백신, 알약 등 무료 백신의 보급으로 많이 설치하는 편이지만, 아직까지도 백신의 중요성에 대해 실감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죠. 또한 윈도 보안 업데이트(Windows Updates) 등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웜 등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중에 알지 못하게 감염되기 때문에 특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더군다나 윈도 자체에서 발견된 취약점을 보완하는 보안 업데이트 등은 더더욱 중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최신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MS Office, 한글과컴퓨터, 어도비(Adobe) 제품군 같은 경우 자주 업데이트를 제공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성능의 향상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보안상 취약점을 발견해서 보완한 업데이트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불법복제 윈도를 설치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윈도 업데이트 중에 정품 확인 같은 업데이트가 같이 이루어져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업데이트 자체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경우에 작은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컴퓨터를 더 심각한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화에서는 백신프로그램들과 업데이트 설정 방법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