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웹툰 - 컴덕후의 나만 모르던 IT이야기(24) - 가짜백신??

자작 IT웹툰/컴덕후의 IT웹툰 2011. 5. 20. 09:22


오늘의 정보

가짜 백신

얼마전 기사를 통해 '가짜백신'을 유포한 업체 수 곳이 적발되었다는 이야기를 접했습니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3781087)
DDos 이후로 보안에 대한 인식이 많이 나아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관련정보가 부족한 사람들을 노린 범죄가 늘고 있죠.

사실 인터넷에서 표시되는 광고만으로는 믿을 수 있는 백신인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믿을 수 있는 백신이라도 어느정도 선에서는 유료결제를 권하게 되고, 설명만으로는 그럴 듯하기 때문이죠.

가짜백신의 경우는 특히 웹하드나,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에서 많이 광고를 접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불분명한 사이트 방문시 뜨는 창을 귀찮다고 무조건 '확인'부터 누르는 경향이 있는데, 상당히 위험한 습관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웹서핑을 할 때에는 적어도 믿을 수 있는 몇 개의 사이트에서 권하는 액티브 엑스(Active X)만을 설치하고, 그 외 기타 사이트에서 권하는 것은 설치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고요. 웹하드나 무료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 도중에 잡다한 프로그램 설치를 작게라도 안내하니, 잘 보시고 체크를 해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조그만 관심이 컴퓨터를 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관련글 - PC 백신, 뭘 믿고 써야할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