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본체에서 삑!!소리가 나요!!!!

컴퓨터 일반/일반설정 TIP 2011. 1. 25. 09:06
흔히 컴퓨터 본체에서 나는 소리를 비프음이라고 하죠~

바로 이 비프음은 BIOS(the Basic Input-Output System, 마더보드 안의 프로그램이죠)에서 나는건데요,
마치 스타워즈의 R2D2처럼(스타워즈 세대 아니신가요??ㅠㅠ...그렇담 백터맨의 '삐리삐리뽀'정도????)
무언가를 말해주고자 하는 거랍니다!!!!







BIOS에서 나는 비프음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한데요,

짧게 한번 '삑!'나는 소리는 "별일 없습니다~좋은 하루네요!" 란 뜻이구요

만약 길게 두번 '삐~익, 삐~익' 하다가 세번째에 '삑!'하고 짧게 나는 소리는
키보드 장치를 테스트하는데 실패했단 뜻이에요;;키보드에 불이 들어오나 확인해보시고,
본체 뒤에 잘 꽂아져 있나 확인해보세요.

길게 한번 '삐~익'하고 두번 짧게 '삑! 삑!' 한다면 비디오카드 쪽에 문제가 있단 뜻이에요~,


비프음 종류
증상
짧게 한번
이상 없음
길게 두번나고 짧게 한번
키보드 테스트 실패
길게 한번나고 짧게 두번
비디오장치 이상



만약 소리가 짧게 한번 났다면 상관없지만 다른 소리가 났다면 
어떤 소리인지 잘 들어놨다가 마더보드(메인보드)메뉴얼을 찾아보시거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제조사 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거든요...!!)




만약 제조사를 모르신다면,
조심스럽게 컴퓨터 본체를 열어서
(요즘 피씨는 손으로 나사를 풀고 쉽게 분리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드라이버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분명 잘못 분리하고 있는겁니다!!!)
제조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마더보드(메인보드)는 제조사가 적혀있거든요!!



자!!!오늘도 컴퓨터가 이상없이 "삑!"하고 인사를 해오면
한번쯤은 인사에 답변해봅시다!!!!

"어~나도 반가워~~~오늘 좀 끝내주는 걸로 부탁해!!!"(도대체 뭘............................)

원문출처 : http://www.pcworld.com  The 21 Greatest PC Mysteries by Rick Broida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