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10 설치하고 동기화 시키기!!(자동업데이트 지원됩니다)

컴퓨터 일반/인터넷 2011. 3. 11. 21:41
구글 크롬10 이 새로 나왔습니다!!!!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새로 써보고 싶기는 한데, 즐겨찾기나 계정설정도 그렇고, 그동안 확장프로그램(부가기능, 혹은 extensions)도 많이 설치해놔서 많이 갈등되실텐데요, 구글계정만 있다면 간단하게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네요!!

자 그럼, 설치와 동기화까지 따라해보도록 하죠!!^^

※3월 11일자(2011년)로 크롬9 에서 크롬10 으로 저절로 업데이트됩니다.(우분투 기준)  혹시나 설치하려고 찾아오신 분은 참고해주세요!!

동기화준비

1. 기존에 사용하던 크롬창을 여시고 우측 상단의 렌치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기본설정 을 클릭합니다.


2. 환경설정에서 동기화를 시켜줍니다.
(저는 이미 동기화 되어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 것입니다. 꼭 구글 계정이 있어야해요!!)



크롬 10 설치하기


1.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하단의 Google 정보를 클릭합니다.


2. 좌측화면에 Google 크롬을 클릭합니다.


3. 우측의 Google 크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해당되는 버전의 패키지를 선택한 후 하단의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합니다.


5. 다운로드된 폴더로 이동해서 deb파일(우분투 기준, 윈도우는 exe파일)을 실행시킵니다.


6. 우분투라면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가 나오고 윈도우라면 프로그램 설치화면이 나올텐데요, 설명에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동기화 시키기


1. 새로 설치한 크롬10 에서도 렌치모양 아이콘 을 클릭하고 기본설정을 눌러줍니다.

2.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동기화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구글 계정의 이메일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gmail 이용자는 아이디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4. 다음과 같은 동기화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모든 내용의 동기화를 선택하셔도 되구요, 필요한 부분만 동기화 하시려면 하단에서 원하는 것만 지정해 주실 수 있습니다.


크롬10 사용후기 & 정리

막상 엄청난 신세계가 열리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크게 달라진 부분은 찾기 힘듭니다...^^;;
실행하는 부분에서 좀 빨라진 감이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웹사이트를 여는 화면에서 달라진건 체감하기 힘들군요. 단, 특이한 것은 이미지라던가 화면의 무거운 부분은 좀 늦게 순차적으로 뜨게되는데요, 실제로 비교해보면 전체페이지 로딩시간은 빨라진거 같은데, 처음 나오는 시간은 오히려 구 버전이 더 빠르게 느껴지네요. 어디까지나 개인차이기도 합니다.

크롬10의 새로운 기능이라고 한다면 자주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 등을 따로 관리한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계속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되는 패턴이 파악되면 더 빠르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 당장 눈에 띄는 변화가 없더라도 계속 쓰시다보면 나름대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게다가 베타버전이 아닌 정식버전인데다 stable(안정화된)버전이라서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지금 바꾸신다고 해도 따로 일르다거나 하는 면이 없을 것 같습니다.

버전을 변경하면서 크롬의 동기화의 위력을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기존의 파이어폭스의 경우엔 xmarks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동기화가 가능했는데요,(참고 : 파이어폭스(firefox)에 날개를 달아주자!-(추천 부가기능&사용법)) xmarks는 모든 부가기능까지 같이 설치해주지 못해서 불편했지만, 크롬의 동기화는 확장 프로그램들과 모든 설정을 그대로 불러오기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네요~^^

지금 크롬 9, 크롬 10, 파이어폭스 3.6의 속도 비교 동영상을 업로드 중인데요, 업로드 완료되면 동시에 포스팅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 정보되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