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11.04] 세션 명칭 변경

우분투/우분투 소식 2011. 4. 20. 13:18
우분투 11.04(Natty Narwhal)에서 세션(session, 로그인할 때 GUI를 선택하는 부분)의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아마도 영어로는 그대로인거 같지만, 한글화가 되면서 명칭이 바뀐거 같은데, 혹시나 혼동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따로 포스팅해드립니다!!


우분투 - 유니티(Unity)환경. 하드웨어 가속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우분투 고전[Ubuntu Classic] - 그놈(Gnome) 및 그놈패널(gnome-pannel) 환경. 그래픽 드라이버, 그래픽 환경을 지원하는 모드. 마찬가지로 하드웨어 가속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우분투 고전(효과없음)[Ubuntu Classic (No Effects)] - 그놈패널(gnome-pannel)없이 그놈을 실행시킵니다. 하드웨어 가속이 되지 않는 경우 사용하실 수 있는 환경입니다.
Unity 2D - 장치가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되지 않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유니티환경.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따로 설치해야 합니다.

※ 참고 : 우분투 10.10 에서 Unity 3D를 설치하시는 경우 Netbook Edition이라고 표시된다고 합니다.(zerocool님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유니티(Unity 3D)가 기존의 넷북 에디션의 GUI 였기때문에 그렇게 표시되는것 같은데요, 마찬가지로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Unity 2D는 우분투 10.10에서도 Unity 2D라고 표시됩니다!!)

실제로는 그냥 한글화된 것 뿐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