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1.04] '날씨 알리미(weather-indicator)' 설치하기

우분투/기본설정 2011. 4. 21. 09:24


우분투 11.04(Natty Narwhal)에서 '알리미(indicator)부분(명칭참조)에 날씨정보를 나오도록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1.04 이전의 버전에서 작동하는지는 확인을 못해봤네요.


설치방법

$ sudo add-apt-repository ppa:weather-indicator-team/ppa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indicator-weather


설정방법

설치를 하시고나면 처음에는 실행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보조프로그램' 카테고리 밑에 '날씨 알리미'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간단하게 대쉬(Dash)상태에서 'weather' 라고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
종종 실행을 시켰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경우 날씨를 알릴 지역 등이 설정되지 않아서 공란으로 표시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알리미에서 가장 '좌측의 알리미' '좌측'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후 알리미(indicator)부분에 생기는 날씨모양(때에 따라 달라집니다. 해뜰때는 해모양, 밤에는 달모양 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날씨 정보는 저같은 경우 구글로 선택하면 정보를 잘못가져오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야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도 단위는 '국제 단위 (℉)' 로 표시되지만 나중에 ℃ 로 잘 표시됩니다. '국제단위'를 선택하세요. 풍속은 '미터/초 (m/s)' 로 바꿔주시고요.


위치탭에서 추가버튼을 눌러주신 후 한글로 입력해도 국내 지명이 표시됩니다. 해당되는 지역을 잘보고 선택해주세요.



※ 황사주의보 중에는 '먼지'라고 표시되는군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