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1.04] 밴시 사용 팁 & 가사 지원

우분투/프로그램들 2011. 5. 4. 13:08
우분투 11.04(natty narwhal)의 기본 음악재생 프로그램은 밴시(Banshee 2.0) 입니다.
기존의 리듬박스(rythmbox)와 비슷한 구조이기도 하지만 처음 사용하기엔 다소 헷갈리는 면이 없지 않네요.
간단하게 가사(lyrics) 지원과 팁을 알려드릴게요~^^

사용 팁

라이브러리에 목록 추가하기

밴시를 사용하면서 처음에 가장 난처했던 것은 곡 목록을 추가할 줄 모르겠단 거였습니다.
너무 당황스러웠죠...음악재생기가 있음에도 어떻게 추가하는지 모르니까요...;;


그럴 땐 '라이브러리 - 음악' 에 마우스 우클릭 후 '미디어 가져오기'로 해당 폴더, 혹은 파일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기본폴더 바꿔주기

하지만 번번히 이렇게 경로를 지정해서 추가하기는 귀찮죠...
만약 '/home/사용자명/음악' 디렉토리에 음악을 보관하시는 분이라면 편리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기본폴더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라이브러리 - 음악' 에 마우스 우클릭 후 '기본 설정' 에 들어갑니다.



'음악폴더'를 음악을 저장해두시는 드라이브나 폴더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가사 지원하기


'시냅틱패키지관리자'에 들어가셔서 'banshee' 라고 검색하면 'banshee-extension-lyrics'라는 패키지가 나옵니다.


클릭한 후 '설치표시'를 클릭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패키지도 함께 '표시'를 클릭해줍니다.



적용을 누릅니다.



다시 '적용'을 누릅니다.



'밴시'를 실행시키고 상단 메뉴에서 '편집 - 기본 설정'에 들어갑니다.



'확장명' 탭에서 '가사'를 체크합니다.



상단메뉴에서 '보기 - Show Lyrics' 를 클릭하시거나 단축키 '컨트롤+T'를 누르시면 가사창이 뜹니다.



가사창이 열린 모습입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사를 읽어오는 사이트가 외국사이트 인지라, 국내 곡들에 대한 가사를 지원받기 힘들고, 가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도 그다지 만족스러운 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