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1.04] 숨기고 싶은 파일, 최근문서 안보이게 하기...*-_-*

우분투/프로그램들 2011. 4. 30. 10:58

안보이게 표시한건 컨셉인거 아시죠??^^


휴...이제 좀 안심되는군...-ㅅ-

하...이번 포스팅은 하면서도 뭔가 부끄부끄...*-ㅁ-*;;;;;
하지만, 다들 있을 수 있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우분투 11.04(Natty Narwhal)에서 유니티(Unity)를 이용하면서 가장 성가신 문제가 바로 대쉬환경에서 언제 튀어나올지 모를 프로그램들과 파일들이죠...때론 편리하기도 합니다만 가끔은 당혹스럽게 만듭니다. (이것 때문에 유니티 기능을 설명하면서 대쉬 기능을 소홀히 했다는 소문도......)

우선 이번 포스팅에 대해 알기전에 Zeitgeist 에 대해 알아야 겠군요.

Zeitgeist는 사용자들의 활동과 사건들을 기록하는 서비스입니다.(파일을 열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대화 등)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정보들을 만듭니다.(이를테면 추천프로그램 같은 것이 나오는거 말이죠...)

한마디로, '집착하는' 프로그램이군요...ㅡㅡ...

"내가 누굴 만나든 뭘 하든, 꼬치꼬치 말해줘야되냐고!! -ㅁ-+"(감정이입 중)

최근문서 지우기

$ rm ~/.local/share/zeitgeist/activity.sqlite
$ zeitgeist-daemon --replace


Zeitgeist 삭제하기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좋습니다.(저도 하지 않았습니다.)
'집착하는 그(그녀)'를 떠나보내시려면 과감하게 삭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 sudo apt-get remove zeitgeist


여기까진 내 사생활이야!! 간섭하지마!!

든든한 지원군이 있군요. 감추고 싶은 파일들을 숨겨주는, '여자친구몰래개통한휴대폰.avi' 랄까요...;;
gnome-activity-journal 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설치한건 제대로 작동이 안되더군요...(캐노니컬의 여성 개발자의 간섭일지도.....)



위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보조프로그램' 카테고리, 혹은 대시(dash)에서 'activity'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실행시킵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이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Blacklist Manager 를 활성화시키면 Blacklist 탭이 활성화 됩니다. 클릭합니다.


이제 숨기고 싶은 폴더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경로를 잘 지정해줘야 하네요.


예를 들어 '/home/사용자명/secret' 폴더 내용 전체를 숨기려면

'file:///home/사용자명/secret/*' 이라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한글 폴더명의 경우 적용이 안된다고 착한외계인 님께서 도움주셨습니다!!^^


자...이 포스팅 읽고 해보신 분들...
댓글은 매너입니다...^^ 이 글에 댓글 안달리면 앞으로 이런거 포스팅 안할겁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