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져 추천 확장 프로그램(extensions)

컴퓨터 일반/인터넷 2011. 5. 4. 13:27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아무래도 사용하기 편리한데다 사용자들의 빠른웹서핑이란 기본적인 요구를 충족한 브라우져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몇가지 확장기능(extensions)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검색 및 다운받기 -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hl=ko


1. Xmarks Bookmark Sync



※ Xmarks 자세한 사용법 추가 - Xmarks 사용법 총정리


이전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추천(파이어폭스(firefox)(추천 부가기능&사용법))에서 소개해드린바 있는 Xmarks 입니다.


북마크(즐겨찾기)를 서버에 저장해서 다른 PC 혹은 다른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놀라운 것은 익스플로러(Explorer),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거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의 동기화는 우습게 만들어 버립니다.(물론 각 브라우저의 기본 동기화 기능은 나름대로 다른 데이터들도 저장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을 위해서는 해당 브라우저에 확장기능(확장프로그램, 부가기능 등)을 설치하시고 Xmarks에 가입한 후 로그인해서 북마크를 동기화 시키면 됩니다.


문제는 서버로부터 동기화 시킬 것인지 지금 사용중인 브라우저로부터 동기화 시킬 것인지 인데...여차하면 서버의 북마크를 날려버릴 수 있으니 잘 읽어보고 선택하세요.



2. 네이버/다음사전 (Korean Dictionary)



정말 반갑고도 반가운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존에 '구글 사전'을 이용하면 간혹 제대로 된 사전이 아닌 번역기능에 의존하게 되어 원하는 페이지의 글에서의 단어를 정확히 해석할 수 없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만, 우리나라의 네이버와 다음의 사전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문제는 드래그만해도 단어를 인식해버려서 조금 번거롭지만 '컨트롤+더블클릭'으로 사용하고 있네요.(기존의 구글사전은 더블클릭만 해도 잘 인식했지만, 네이버/다음사전은 그렇지 않더군요...)

※우분투 및 기타 운영체제 사용자의 경우 웹브라우저의 언어가 UTF-8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음사전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옵션에서 네이버사전으로 바꿔주시면 UTF-8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3. AutoScroll


우분투 및 리눅스 이용자들에게는 필수적인 확장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이 타 OS에선 Autoscroll(휠버튼 클릭 후 페이지 탐색하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 우분투에선 그러지 못하더군요...


단점은 티스토리같이 일부 html을 인식하는 웹페이지에서 쓸데없는 html태그를 만들어서 복잡하게 하는 일이 생깁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