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1.10] Oneiric Ocelot 최근의 변화들!!(2)

우분투/우분투 소식 2011. 8. 23. 22:23
요즘 블로그에 소홀했던 것 같아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께 죄송하네요...
이번 포스팅하는 내용도 사실 업데이트가 적용된지는 좀 되었지만 이제서야 포스팅 합니다!!

로그인 화면(LightDM)

우분투의 새로운 로그인 화면인 LightDM이 적용된다는 것과 디자인에 대해서는 이미 예전에 포스팅했지만([우분투 11.10] 로그인 화면 - LightDM, 알고보니 이뻐죽겠다!!), 지난 글에서는 빠졌기 때문에 다시 한번 소개해드립니다!!


위의 모습은 '우분투 11.10 (Onieric Ocelot)'의 데일리빌드 설치 후 나온 화면입니다. 제 닉네임인 'deviantcj'가 보이죠??^^

뭐 로그인 화면에 많은 기능까지는 바라지 않지만 기존의 화면에 비해 새로운 변화를 둔 점에서는 상당히 만족 스럽네요!!



시스템 종료버튼


빠른 설치 과정을 위해 영문버전으로 설치했다가 바꾸질 못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시스템 종료버튼과 하위 메뉴에 있어서도 변화가 보입니다.
기존에는 일반적인 종료버튼의 모양이었다면 이번에는 '기어(?)'라고 해야될까요? 톱니바퀴모양과 종료버튼이 결합된 형태로 변했습니다!!
아무래도 '시스템 설정(System Settings)'라든가 '시작 프로그램(Startup Applications), '업데이트 관리자(Update Manager, Software Up to Date)' 등의 메뉴가 결합되면서 설정에 관한 부분을 강조하기 위한 시도로 보이는데요, 전체적으로는 개성있는 모습인 것 같아 괜찮게 느껴지네요.


데일리빌드 다운로드

우분투가 출시되기 전까지 매일매일 그날의 업데이트를 적용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때문에 가장 빨리 새로 적용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죠!! 또한 알파 혹은 베타 버전 등에서는 업데이트 이후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상 머신 등에 설치할 때도 데일리빌드를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데일리빌드(Daily-Live) : http://cdimage.ubuntu.com/daily-live/

단, 사용하시는 PC에 직접 설치하는 것은 다른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가상머신 등에서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