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ice OS 4] 맥 테마를 설치하기 힘들다면, 맥을 닮은 우분투!!

다른 운영체제/다른 리눅스 2012. 3. 21. 20:07
이전에 우분투를 맥 OS X 스타일로 꾸며주는 테마를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http://deviantcj.tistory.com/241)

하지만, 우분투를 사용하는 환경이 같지 않은데다 우분투의 런처와 겹쳐서 다소 이상하기도 하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리눅스는 바로 우분투 기반으로서 기존의 우분투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기본 테마 자체가 맥과 비슷하기 때문에 따로 테마 설정이 필요하지 않은 '페어 리눅스(Pear Linux)'입니다!!

잘 살펴보면 네이밍부터 상당히 재밌습니다.
바로 '애플(Apple, 사과)'에 대항한 '페어(Pear, 배)'이기 때문이죠.
거기다 이번에 새로 그놈쉘(GNOME Shell) 환경으로 '코미스 OS (Comice OS[Comice : 배의 일종])'로 재탄생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pear-os-linux.fr/

주소를 보고 눈치채셨을 수도 있지만, 프랑스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맥과 비교한 실제 사용 스크린샷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가 버추얼박스(VirtualBox)에서 테스트 했습니다만, '게스트 확장(Guest Additions)'을 설치하고 나면 마우스 커서가 잡히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혹시 버추얼 박스에 설치하려는 분들은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화면은 우분투의 'LightDM'과는 다르게, 'GDM(Gnome Display Manager)'를 사용하네요.


상단이 실제 Mac OS X, 하단이 Comice OS


기본 배경화면만 바꿔준 모습입니다.


상단이 실제 Mac OS X, 하단이 Comice OS


'독(Dock, 하단의 아이콘 런처)' 맨 앞의 'Finder'를 실행하면 '노틸러스(Nautilus)'가 실행됩니다.


'창(Metacity) 테마'뿐만 아니라 아이콘 테마도 적용된 모습이네요.


상단이 실제 Mac OS X, 하단이 Comice OS


두번째 아이콘인 'Launchpad'를 실행하면, 그놈쉘이 마치 맥의 '런치패드(Launchpad)'같은 느낌이군요!!


상단이 실제 Mac OS X, 하단이 Comice OS


'Pear App Store'도 '맥 앱스토어(The Mac App Store)'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상단이 실제 Mac OS X, 하단이 Comice OS


그놈쉘의 '창 선택기(Windows picker)'는 맥의 '미션 컨트롤(Mission Control)'로 둔갑했네요!!



기타 다른 부분에선 그놈쉘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파이어폭스(Firefox)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하단의 '독(Dock)'은 '독키(Docky, http://deviantcj.tistory.com/48)'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휴지통과 설정 아이콘 사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저렇게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새로운 독을 추가하거나 숨기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