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cator Remindor] 우분투에서 스케쥴 알람을 책임진다!!

우분투/프로그램들 2012. 8. 14. 18:21
※2012년 8월 14일 현재 'Quick Add (빠른 추가, 현재 시간으로부터 몇 분 뒤에 알람)' 기능밖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간혹 PC를 사용하다보면 중요한 약속이나 시간이 되었는데 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 때면 알람 기능이 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바로 그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니, '인디케이터 리마인더 (Indicator Remindor)'입니다!!

인디케이터 리마인더는 우분투 패널의 알리미(Indicator)부분에 표시되어, 쉽게 일정을 확인시켜주거나 알람을 설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거의 핸드폰의 알람 기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죠.

인디케이터 리마인더 설치하기

우분투 12.04에서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bhdouglass/indicator-remindor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indicator-remindor


사용방법

인디케이터 리마인더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패널 우측 알리미에 표시됩니다.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Add (추가)', 'Quick Add (빠른 추가)', 'Stop Sound (소리 끄기)', 'Manage (관리)', 'Quit (종료)'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dd (추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하지만 현재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아마도 우분투의 언어 부분과 문제가 있는 것 같더군요.



'Quick Add (빠른 추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알람의 이름과 지금부터 몇 분 뒤에 작동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nage (관리)'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여기도 'Add'와 'Edit'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Quick Add'를 추가한 모습입니다.



예정된 시간이 되면 위와 같이 알림이 뜹니다!!


아직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많지만, 곧 더 나은 모습으로 업데이트 되길 기대해야겠군요...ㅠ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