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piter] 노트북엔 필수!! 우분투의 성능, 전원 관리 알리미!!

우분투/프로그램들 2012.08.31 19:04
요즘 제 블로그는 거의 노트북 전용 블로그가 되지 않았나 싶군요...^^;;
이번에도 노트북 관련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옵티머스 관련 글에 ohsorizm님께서 댓글로 이번에 소개해드릴 애플리케이션을 언급하시는 바람에 이 프로그램을 알게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무튼 이 Jupiter(주피터)란 프로그램은 CPU의 성능 및 전원을 관리 할 수 있고요, 그 외 와이파이(Wifi)나 터치패드(Touchpad) 활성화/비활성화 및 디스플레이(Display)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알리미(Indicator)입니다.

데스크탑에서도 이용할 수 있겠지만, 노트북에선 거의 필수인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럼 설치방법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치방법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webupd8team/jupiter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jupiter


사용방법

저같은 경우는 재부팅 한 후 제대로 실행이 됐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에는 알리미 부분(Notification area, SYSTRAY)에 번개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Jupiter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CPU 모드와 CPU 온도가 표시되고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Performance(성능)'에서는 CPU의 성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높은 성능으로 설정할 수록 전원 소비량이 늘기 때문에 전원공급 상태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Maximum Performance : 최대 성능 모드

Power On Demand : 기본 성능 모드

Power Saving : 전원 절약 모드



'Devices(장치)' 메뉴에서는 와이파이 및 터치패드의 활성/비활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상태는 와이파이는 활성화되고, 터치패드는 비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Screen Resolution (해상도)'에서는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creen Orentation (화면 방향)'에서는 모니터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참고로 지금 화면이 제대로 보인다면 바꾸지 마세요. 잘못 바꿨다가 화면이 옆으로 돌아가서 정상으로 만드는데 꽤 애먹었네요...^^;;



'Primary Display(주 디스플레이)'에서는 주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로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Video Displays(비디오 디스플레이)'도 Primary Display와 마찬가지로 따로 모니터가 연결된 경우에 해당합니다.
두개의 모니터에 어떻게 출력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Both Displays (internal left) : PC의 모니터를 왼쪽, 외부 모니터를 오른쪽으로 설정합니다.
Both Displays (internal right) : PC의 모니터를 오른쪽, 외부 모니터를 왼쪽으로 설정합니다.
Both displays (clone) : 내부와 외부 모니터에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Internal Display only : 내부 모니터만 출력합니다.
External Display only : 외부 모니터만 출력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top
  1. ohsorizm 2012.08.31 22:40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제가 도움이 됐나보군요...^^;
    제가 여기서 얻어가는 정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2. ... 2014.11.18 16:44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이거 없어졌네요 ㅠ_ㅠ
    ppa 추가가 안됩니다.
    흑~~~ (제가 민트라서 그런가?)

Write a commen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