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브라우저(Internet Browser) 능력비교, 벤치마크하기!!

컴퓨터 일반/인터넷 2011. 3. 16. 00:35


여러분이 쓰는 브라우저의 성능은 어떨까 궁금하셨나요??
우연히 해외사이트를 돌아다니는 중에 브라우져를 벤치마크해주는 싸이트를 발견하여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기존의 제 포스팅에서 FPS(frames per second, 초당 프레임)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관련글 - 인터넷 브라우저 fps 측정), 이번에는 FPS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이구요, 가급적 인터넷사용을 안하셔야 정확히 측정됩니다.
저같은 경우 웹서핑했을때랑 그냥 측정만 할때랑 200 포인트정도 차이 나더군요.

테스트 하기전에!!

브라우져의 하드웨어 가속기능이 대부분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가속기능을 켜시고 시도해보세요!!^^

크롬에서 하드웨어 가속기능 켜기 - (크롬 10 - 하드웨어 가속 설정하기)

파이어폭스에서 하드웨어 가속기능 켜기 - (파이어폭스4-하드웨어 가속 기능 설정하기)


테스트 하는 곳

http://peacekeeper.futuremark.com/



테스트 종류

1. 렌더링

전형적인 웹페이지에서 사용되는 특정한 HTML 요소들을 변환하거나 수정하는 능력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부드럽게 표현되는 효과로 fps가 이곳에 포함됩니다.


2. 소셜네트워크속도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자바스크립트들을 해독하는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3. 복잡한 그래픽 실행능력

외부의 플러그인 없이 복잡한 그래픽을 테스트하는데, 일부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아서 점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데이타

브라우져의 데이터 추가, 삭제, 수정 능력 등을 테스트합니다.



5. 인터넷에서 문서 작성환경 테스트

표준 API JavaScript 를 해결하는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웹문서 네이버워드, 구글오피스 등에서의 실행환경 테스트같은데, 제가 이쪽을 자세히 몰라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아시는 분은 정정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6. 텍스트분석능력

채팅상에서 욕설필터, 브라우져감지, 양식유효성 검사에 대한 텍스트처리 수행을 측정합니다.



제 측정 결과

이곳 벤치마크의 결과는 절대적인게 아니라 상대적인 점수입니다.
즉 컴퓨터의 사양,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거죠!!
하지만 동일한 환경에서 다양한 브라우저를 측정하면 브라우저간의 우위는 가릴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크롬10 과 파이어폭스3.6 의 측정 결과입니다...
제 PC는 CPU : E5200, 램 : DDR2 3.5GB 이구요,
인터넷은 다운로드 : 1MBytes, 업로드 100KBytes 정도입니다.
얼른 파이어폭스4의 정식버전이 나와야 바꾸고 측정해볼텐데,
비교가 안되는 게임이라는게 아쉽군요....ㅠㅠ

익스플로러9도 측정해보고 싶지만 우분투 유저라 사용이 아예 불가능해서요...;;
(방법은 있지만 공정한 심사가 안되서...)

크롬이 월등한 위력을 보여주네요...파이어폭스4도 기대하고 있단다...힘내렴!!ㅠㅠ...


참고하실점

며칠전이죠, Pwn2Own 이라는 해킹대회에서 사파리와 익스프롤러는 해킹이 성공되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반면에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끝내 성공하지 못했죠. 아무래도 보안에서 취약점을 드러내는 브라우저는 브라우저로서의 가치를 상실했다고 밖에 생각이 안들더군요...
구글같은경우에는 그 대회에서 구글의 프로그램을 해킹하면 별도의 상금($20,000)을 준다고까지 하였습니다. 대회 상금인 $15,000보다 더 큰 금액이었죠. 아무래도 이런 노력들이 구글의 프로그램들에 있어서 좋은 결실을 맺어가는거 같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는 아직까지 좀 불안하네요...;;레퍼런스를 제외하면 계속적인 업데이트가 안된다는 점도 그렇구요...저는 아직 피쳐폰 사용자인데, 구글의 레퍼런스로 듀얼코어급 스마트폰이 나오기전까진 좀...ㅡㅡ...;;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