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1.04] 우분투 고전에서 글로벌 메뉴 사용하기!!

우분투/기본설정 2011. 5. 25. 09:19
우분투 11.04(Natty Narwhal)에서 원해서든 원치않아서든 우분투 고전(Ubuntu Classic)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분투 11.04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몇몇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글로벌메뉴(Global Menu, 광역메뉴)인데요, 창의 크기를 줄여주면서 보다 넓은 화면을 쓸 수 있는 효과가 있죠. 사실,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메뉴 부분을 건들이지 않고 쓰는 경우가 많아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

맥(Mac OSX)를 벤치마킹한 기능이란 소개를 듣고 찾아보니...정말 그렇군요!!
그러고보면 유니티는 윈도7(Windows7)의 기능과 맥의 기능을 마구 뒤섞은 것 같기도 하네요...^^;;


원래 기본적으로는 '우분투 고전'에서도 글로벌메뉴가 활성화되어 있다고 알고 있는데, 저도 확인해보니 사용되지 않고 있더군요.

자, 그럼 적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글로벌 메뉴 사용하기

잘 되지 않는다면 이전에 패널 관리하기 포스팅을 참조하셔도 편리하실 거에요~!!^^(우분투 패널 관리하기!!!!)



위의 이미지처럼 패널에 '글로벌 메뉴'가 없습니다.



살며시 패널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패널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메뉴 알리미'를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짜잔!!, 참 쉽죠~??^^


닉네임이 실명으로 추정되어 언급하기 애매하지만 방명록의 질문을 보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방명록이나 댓글을 통해 특정 프로그램이나 사용방법, 기타 팁 등에 대해 문의하시거나 요청하시면 적극적으로 포스팅의 방법을 통해 설명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많은 글 부탁드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