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15] 공식 출시!!

IT 소식/운영체제 및 인터넷 2011. 10. 27. 09:04
날이 갈수록 사용자를 더해가고 있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공식버전인 15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15버전에서는 지난 14버전과는 다르게 몇가지 달라진 부분이 있는데요,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15 다운받기

http://www.google.com/chrome?hl=ko


기존 사용자 업그레이드

우분투 사용자
업데이트 관리자를 통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
'렌치 아이콘 - Chrome 정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

새 탭 페이지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기존의 13버전에서 적용되었던 '실험적 새 탭 페이지'가 이제 기본적으로 채택되었군요.
얼핏 보기엔 기존의 버전과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자주 방문한 페이지'의 경우 전면에 노출되고,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근에 닫은 탭' 등은 하단에 위치합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닫은 탭은 자주 이용하는 기능이었는데 불편한 감이 있네요.



원래 우분투에선 Nixnote([네버노트(Nevernote)] 리눅스를 위한 에버노트(Evernote)!!)를 사용하였는데, 블로그 운영상 자주 OS를 재설치하다보니 그냥 크롬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애플리케이션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아마도 크롬OS(Chrome OS)를 염두해두고 따로 독립시켜두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강화된 동기화 기능


브라우저(Browser)에서 제공하는 동기화 기능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적어도 2개 이상의 기기나 OS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그 편리함을 절대 무시할 수 없죠. 또한 '북마크(bookmark, 즐겨찾기)' 등의 동기화 기능은 포맷 전에 백업해두는 번거로움도 상당히 없애주죠.



위의 이미지와 같이 '렌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메일@주소.com (으)로 동기화됨'이라고 표시됩니다.



위의 메뉴를 선택하면 동기화기능 중 원하는 것만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