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 PiTiVi 로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우분투/프로그램들 2011. 2. 24. 09:39

우분투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인 PiTiVi 동영상 편집기 입니다~

저도 아직 기본적인 기능밖에 사용할 줄은 모르지만,
(어쩌면 기본적인 기능밖에 없는거 같기도 하지만요;;;;)

꽤나 유용해서 Youtube에 동영상을 올릴때라던지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포맷만 바꿔줘도 용량이 확 줄어들거든요~
(저희집 인터넷 업로드 속도가 100KB/s 라서요.......ㅠㅠ)

우분투 사용자는 '프로그램 - 음악과 비디오 - Pitivi 동영상 편집기' 로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동영상 부분 나누고, 합치기

제가 유일하게 사용하는 기능이죠...;;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Pitivi를 열고 원하는 동영상을 드래그해서 프로그램의 하얀 부분으로 옮깁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2. 그리고 다시 프로그램의 하얀 부분에서 밑의 타임라인 부분으로 드래그 해줍니다.

마우스 따라 드래그 되는거 보이시죠???? 그렇게 타임라인 부분에 드래그 해놓고 놔줍니다!!

3. 타임라인 밑의 영상이나 소리 부분을 클릭해주고 원하는 지점에서 가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싹뚝~잘라버렸네요!!

4. 지우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아래 보이는 X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5. 잘라진 두부분을 연결하시려면 드래그해서 갖다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혹은 다른 동영상을 불러와서 두 동영상을 합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작업이 완료된 동영상 저장하기


1. 작업이 완료 되었으면 상단의 동영상으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2. 우선 파일선택을 눌러서 원하는 이름을 적어줍니다.(포맷은 따로 설정하니 안정해도 됩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


원하는 파일 명을 적어줍니다.


3. 다음은 설정 부분에서 수정을 눌러줍니다.


4. 그리고 원하는 설정으로 저장해주면 됩니다.

※ 저같은 경우 Youtube에 동영상을 올릴때는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화질은 안좋지만 압축률이 상당히 높아서 좋더라구요~(단 화면의 작은 글씨들은 안보일수 있습니다.)

5. 렌더링 버튼을 클릭하고 사자가 보이는 부분에 동영상이 움직이고, 변환중입니다에 상태바가 올라가면 잘 되고 있는 겁니다.

※주의할점

위의 4번에서 파일 형식, 오디오 코덱, 비디오 코덱 중에 지원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제대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위의 유튜브용 설정은 여러 시행착오와 검색끝에 알아낸 설정입니다...)

만약 위의 5번에서 사자가 보이는 부분에 동영상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완료 후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장이 무사히 완료되고도 유투브에서 지원되지 않는 설정의 동영상이면 업로드가 완료되고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관련 글

동영상 인코딩 어떤 CPU가 더 빠를까??(http://deviantcj.tistory.com/6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