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크롬 브라우저로 ppa 쉽게 설치하기!(크롬 부가기능)

우분투/프로그램들 2011. 2. 27. 23:40
우분투를 이용하다보면 이런저런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일이 많은데요, 블로그나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해서 설치하려는데 막상 터미널을 열어주고 일일이 'sudo apt-get ....'하고 입력해주는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 중에 오타라도 나면 정말 좌절이죠...

크롬 확장기능 중에 인터넷에 올라온 'sudo apt-get ...'으로 된 부분을 저절로 실행시켜주는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Apt-linker 입니다!

설치하기


1. 우선 크롬 우측 상단의 렌치 모양을 클릭해서 Tools - Extensions 에 들어가줍니다.


2. 우측 하단에 Get more extensions >>를 클릭해줍니다.


3. 우측 상단에 검색란에 apt-linker 를 입력해줍니다.


4. 위와 같이 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5. 우측 하단의 Install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6. 자, 별 문제없다면 설치가 되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1. 테스트 삼아서 제 블로그에 있는 명령어를 클릭했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시구요, 그냥 지금만 설치하시려면 Launch Application을 클릭해줍니다.


2. 잠시 기다리면 다음과 같이 해당되는 프로그램의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가 저절로 실행됩니다~.


정리

우분투의 매력이라면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서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거죠. 윈도우같았으면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들로 끙끙앓다가 결국 포기하고 불법적인 경로로 다운로드하려고 하겠지만, 우분투는 프로그램 이름만 알고 있다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져의 부가기능으로 이런 편리한 기능이 있다니, 점점 늘어나는 우분투 유저들을 보며 제 블로그도 더욱더 번성하지 않을까 하는 행복한 상상에 빠져봅니다!!!+_+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