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업데이트 더 빠르게 받기(서버설정)

우분투/기본설정 2011. 4. 2. 10:43
※ (2012. 6. 26) 이 글은 우분투 10.10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최근의 우분투에서 적용을 원하시면 [우분투] 설치 및 업데이트를 실패하거나 너무 느릴때 서버 설정하기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 대한민국 서버를 이용하신다면 간혹 업데이트 서버에 연결하지 못했다거나, 인터넷 연결을 확인해보라고 할 때가 있습니다. 그 경우엔 서버를 주서버로 바꾸시면 느리긴 하더라도 업데이트가 잘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분투 알파3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업데이트에 상당히 민감해졌습니다.
업데이트가 한번 될 때마다 변하는 것들이 종종 있어서,
할거 없으면 괜히 업데이트 관리자를 열어서 점검해보곤 하는데요,
다들 아셨을지 모르겠지만 서버를 바꿔주면 점검이나 업데이트 속도가 확 빨라지더라구요.

업데이트관리자를 실행시키고 점검을 하면 자동적으로 13 MByte 정도를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이건 업데이트 할 파일이 없어도 무조건 다운로드하게 되는데요, 혹시나 이 속도가 느리면 매번 몇 분을 기다리게 되는 수가 있죠;;

이전까진 100 KByte/s 정도가 나왔지만, 서버를 설정해주고 1 MByte/s 정도 나옵니다.

이런...베타 이후로 시스템이 오히려 더 꼬인거 같네요...;;
스크린샷도 많이 깨지고...ㅠㅠ 패널에 이상한 그림자 생겨서 테마도 밉게 보이고 유니티 관련 오류가 많은거 같습니다.


서버 설정하기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를 열어주고 '설정 - 저장소' 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위치를 클릭하고 기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서버 선택 이라는 창이 뜨는데 가장 가까운 서버 선택 을 클릭해줍니다.



이후에 나오는 서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ftp.daum.net 이 가장 빠르더군요. 아마 다들 비슷하시리라 생각되지만, 서버를 바꿔주시면 빠르게 바뀌는걸 실감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