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2.04] 최대절전모드 (Hibernate) 활성화하기

우분투/기본설정 2012. 6. 14. 17:15
'우분투 12.04 정밀한 천산갑 (Ubuntu 12.04 Precise Pangolin)'에서는 세션 메뉴에 '최대절전모드 (Hibernate)'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최대절전모드'가 뭐냐고요??
일반적으로 운영체제에서 전원을 절약하는 방법으로는 '최대절전모드 (Hibernate)'와 '절전모드 (Suspend)'가 있습니다. 최대절전모드는 하드디스크에 사용정보를 저장하고 전원을 저장하는 방법이고요, 절전모드는 램에 사용정보를 저장하고 다른장치의 전원을 종료하는 방식이죠. (절전모드(suspend), 최대절전모드(hibernate) ??)

자, 그럼 우분투 12.04에서 최대절전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활성화하기

※ 최대절전모드가 단장기간 PC 사용을 하지 않을 때 전력손실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일부 PC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실행 이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터미널을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sudo gedit /var/lib/polkit-1/localauthority/50-local.d/hibernate.pkla

'/var/lib/polkit-1/' 디렉토리 이후로는 관리자권한에 해당하기 때문에 탭키를 이용한 자동완성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냥 위의 명령어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이 편리합니다.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gedit가 열리는데, 여기에 아래의 문구를 입력합니다.
[Re-enable Hibernate]
Identity=unix-user:*
Action=org.freedesktop.upower.hibernate
ResultActive=yes


이제 gedit를 저장한 후 재부팅하면 됩니다.


출처 : http://www.liberiangeek.net/2012/04/enable-hibernation-in-ubuntu-12-04-precise-pangoli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