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5] 공식 출시!!

IT 소식/운영체제 및 인터넷 2011. 6. 22. 13:44


전세계적으로 제2위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파이어폭스!!(2011년 5월 웹브라우져(Web-browser) 점유율)
우수한 보안성능과, 맞춤기능 등의 파이어폭스만의 매력으로 계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브라우져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파이어폭스5가 정식으로 출시되었군요!!

파이어폭스4(Firefox4)가 '다운로드 카운터' 등을 달고 상당히 거창한 출시를 한 반면에, 파이어폭스5는 알게모르게 공식출시 이전부터 다운로드 등도 가능했던데다가 조용한 출시를 하였네요...!!
아마도 이제 새버전의 출시는 더이상 특별하다기보다는 당연하다는 반응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파이어폭스5 베타2' 출시 이후 약 한달만에 정식버전이 출시로군요!!

어느 순간부터 각 브라우져들의 새로운 기능이라고 해봐야 기존에 지원하던 기능에서의 향상정도이므로, 기능에 대한 소개는 생략하겠습니다...


다운받기

http://www.mozilla.or.kr/ko/firefox/

위의 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우분투 사용자

리눅스에서 파이어폭스를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면 일일이 폴더를 옮겨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ppa를 통해 쉽게 설치가 가능하죠!!

일부 우분투 버전에서는 5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만, 되지 않는 경우에 사용하세요!!
또한 'ppa:mozillateam/firefox-stable' 로 업데이트하면 아직까지 4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 경우 'ppa:mozillateam/firefox-next' 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mozillateam/firefox-stable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upgrade


또한, 얼리어답터를 위한 추가정보를 드리자면 아래의 링크에서 벌써 파이어폭스6 오로라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6 오로라버전 다운로드 - http://www.mozilla.com/ko/firefox/channel/


관련글

파이어폭스 개발주기에 대한 설명 및 베타2 출시!!(다운로드 링크, PPA 포함)
[우분투 11.04] 파이어폭스4 메뉴를 윈도우 스타일로!!
파이어폭스4 한글로 바꾸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