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윈도8과 듀얼부트 사용중 '볼륨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방법

우분투/기본설정 2014. 7. 13. 13:53


윈도8이 설치된 '"94 GB 볼륨"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는군요.

이런 문구는 윈도우8(Windows 8)이 제대로 종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즉, 최대절전모드(hibernation) 혹은 빠른 시작(fast startup) 상태이기 때문이죠.

사실 이 부분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우분투 14.04 와 윈도8의 듀얼부트 하는 방법([우분투 14.04] 윈도8과 우분투 듀얼부트(2) 윈도8 안전부트 제거와 우분투 설치)'에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제가 설치과정 중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포함시켜두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제 블로그를 참고하지 않고 설치하셨다가 당황스러운 분들이 생기실까봐 따로 포스팅 해두겠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빠른 시작 제거하기

동영상으로 보기




동영상은 설치과정 중으로 설명되어 있는데, 그냥 빠른시작을 제거하는 부분까지 따라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설명으로 보기


윈도8은 화면 우측 상단 끝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측에 메뉴가 나옵니다.

이때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 중에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 중에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에 빠진 부분인데 '전원 단추를 누를 때'의 설정을 '시스템 종료'로 바꿔줍니다.



이제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빠른 시작 켜기(권장)' 부분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제 '빠른 시작'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다시 우분투에서 확인해보면 아무 이상없이 마운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